본문 바로가기

실생활에 유용한 IT 꿀팁

윈도우10 컴퓨터 속도 빠르게 하기 (부팅속도)

반응형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컴퓨터가 느려지게 되는 이유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여러가지 프로그램들을 설치하게 되는데 여러 프로그램들을 설치가 되면 컴퓨터에 자료들이 쌓이게 되겠죠? 특정 프로그램을 설치했다가 삭제했다고 해서 그 파일이 전부 삭제가 되는건 아닙니다. "레지스트리" 라는게 있는데 이건 쉽게 설명하면 설치 및 실행하기 위한 데이터베이스입니다. 프로그램을 삭제하더라도 그 데이터베이스들은 조금씩 남아있습니다. 이것들이 누적되게 되면 컴퓨터가 느려지게 되겠지요? 이 레지스트리를 정리해주면 그동안 깔고 지웠던 프로그램들의 흔적을 지운다고 보시면 되는 개념입니다. 이런 레지스트리를 정리해주는 백신 프로그램들이 대표적으로 V3와 알약이 있죠. 저는 알약을 기준으로 설명드릴게요 알약을 켜서 확인해보시죠~

 

 

PC최적화를 누르시게되면 모두 체크하시고 검색시작을 합니다.

 


그래도 밑에 있는 기능들도 왜 하는건지 개념을 알 필요가 있겠죠?

우선 레지스트리 밑에 있는 ActiveX는 집에서 인터넷으로 은행업무 같은거 할때 설치하라고 팝업창에 뜨게 되잖아요 그걸 안깔게되면 다음으로 진행할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필수적으로 설치를 해야됩니다. 그래서 ActiveX 라는걸 같이 정리하게 되주면 사용하지 않는 ActiveX도 함께 정리가 됩니다.
시작프로그램은 컴퓨터를 켰을때 실행되는 프로그램을 말합니다. 이것역시 체크해줘서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았던 프로그램들을 정리 해주는겁니다.

 

 

두번째는 컴퓨터 부팅이 느려졌을때 하는 방법입니다. 컴퓨터 부팅이 느려지는 이유에는 2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저장공간이 꽉차서 느려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컴퓨터를 부팅할때 그 프로그램들이 동시에 작동이 되면서 느려지게 되겠죠 그래서 용량을 관리 해야합니다 용량이 많이 찼을 경우에는 필요없는 프로그램들은 찾아서 꼭 지워주셔야합니다.

두번째 이유는 프로그램들을 설치하다보면 어떤 프로그램들은 설치되고 만 프로그램들이 있는 반면, 어떤 프로그램은 설치하게 됨으로써 윈도우 부팅과 동시에 실행이 되는 프로그램들이 있죠.이런걸 시작프로그램이라고 하죠. 보통 컴퓨터 부팅이 느린 컴퓨터들을 보게되면 시작프로그램에 엄청나게 많은 프로그램들이 실행되고 있습니다. 그 이유로는 쇼핑 사이트 같은곳에서 설치하게 된 프로그램들과 설치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침투해서 컴퓨터에 설치가 됩니다. 그리고 어떤 프로그램이 필요해서 설치를 하고 있는데 광고성 체크가 되어있는 것들을 미처 해제하지 못해서 깔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것들을 어떻게 잡는지 보겠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알약 기준으로 설명을 드릴께요~

 


PC최적화탭에서 PC관리를 클릭해줍니다. 부팅관리에 시작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시작프로그램들 목록을 보시고 자기한테 필요없는 프로그램들을 시작안함으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자 이렇게 설정을 하셔서 컴퓨터 부팅 속도를 조금이라도 빨라지게 해보자구요~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모두에게 도움 되는 글이였음 좋겠네요~

 

윈도우 10 인터넷 속도가 컴퓨터 향상에 필요한 정보 작성한 글도 있으니 여기있는 글도 읽어보시고 해주시면 많은 도움이 될거에요~!

 

2020/02/27 - [실생활에 유용한 IT 꿀팁] - 윈도우10 최적화!!! 컴퓨터 속도 향상 꿀팁~!

 

윈도우10 최적화!!! 컴퓨터 속도 향상 꿀팁~!

윈도우 10 최적화 컴퓨터가 느려지는 이유는 다양합니다. 바이러스 때문일 수도 있고, 악성코드들이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이런 원인들을 빠르게 제거 해줌으로써 컴퓨터 속도를 더 끌어줄 수 있는 프..

skycloud84.tistory.com

2020/02/27 - [실생활에 유용한 IT 꿀팁] - 인터넷 속도 빠르게 하기 꿀팁~!

 

인터넷 속도 빠르게 하기 꿀팁~!

안녕하세요 오늘은 인터넷 속도를 향상 시킬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경로가 복잡한 경우가 있으니 잘 따라오세요. 사진 밑에 정확한 경로를 다시 정리 해드릴테니 보시고 천천히 따라오시면 됩..

skycloud84.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