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실생활에 유용한 IT 꿀팁

윈도우 10의 모르면 안되는 기능!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윈도우 단축키에 대한 내용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사실 저도 제가 작성한 글 중에는 최근에 알게 된 것들이 몇개 있는데요~ 이런걸 배움으로써 너무 편리해서 여러분들 꼭 아셨으면 좋겠어요~ 스마트한 세상 스마트하게 살아야겠죠?ㅎㅎㅎ

우선 첫번째로 작업 버튼 이에요~ 윈도우 10에서 이 버튼을 모르시거나 사용않하시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더라구요~ 저는 이버튼을 엄청 유용하게 쓰거든요~

바로 요놈입니다 보신적은 있지만 눌러보시지 않으신분도 많을거에요~ 제가 아는사람들도 이게 있다는거 자체도 몰랐으니깐요~ ㅎㅎㅎ 친구야 미안~ 이버튼을 이용해서 여태껏 작업했던 내용들을 쭉 보실수 있으실거에요~ 그런데 내가 했던 내용을 다른사람에게 보여주기 싫으신분이 있다고 하시면 이 작업을 활성화 안시키는 방법도 있으니깐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시작버튼 > 톱니바퀴(설정) > 개인정보 > 작업기록으로 들어오시면 위와 같이 체크를 풀어주시면 풀어주신 기점부터는

기록되지 않습니다~

또한, 이 작업 기록 장치는 여러개의 가상 데스크탑을 만들수 있어서 활용도가 높습니다.

이를테면 데스크탑1에서는 워드 작업을 데스크탑2 에서는 유튜브를 데스크탑3 에서는 서핑을 할수 있어서 공부하는 학생이라면 부모님께는 인강듣는다고 거짓말을 하고 부모님이 방에 오시면 잽싸게 전환하는 방법이있겠죠? (>.<;;) 이런 방법을 꼭 써먹으시지는 마시고요~ ㅎㅎ 혹시라도 쓰셨다면 안걸리게 해야겠죠? 재빨리 control + window키 + 화살표방향키 눌러서 전환해줍니다. ㅎㅎㅎ 기왕 쓰실거면 걸리지는 말아야죠~

새로운 데스크탑을 만드시려면 control + window키 + D로 만드실수 있어요~

단축키를 정리해 드리자면

control + window키 + D 로 먼저 새로운 데스크탑을 추가하시고요~ 만드셨다면

control + window키 + 화살표 방향으로 컴퓨터 이동을 해주시는겁니다~ 어렵지 않으시죠?

그리고 윈도우에서 요즘에 웹브라우저 하나만 사용하시지 않으시잖아요~

한두개~두세개 창 띄어놓고 여기저기 보시죠? 창을 너무 많이 열어두셨을때 전부 최소화 시키는 단축키를 알려드릴께요 이건 모르는 사람들이 별로 없을 정도로 많이들 활용하고 계시죠? window + M 을 눌러주시면 전부다 최소화 되니깐 모르셨던 분들은 꼭 유용하게 써보시기 바랍니다.

이 기능들에 대해서는 많은 사람들이 알수도 있는 부분이고 모르는 사람들도 있을텐데 아는 사람은 패스 해주시고 모르시는분들은 꼭 익혀서 컴퓨터를 조금 더 유용하게 쓰실수 있을거라 생각하고 글 써봅니다~

앞으로도 제가 모르는 부분, 혹은 제가 알고 써먹는 부분, 제가 알고 싶어했던 부분들은 제가 공부를 해서 더 이해하기 쉽게 해서 블로그에 글 남길께요~

오늘도 편안한 하루 되세요~ 

반응형